자본 수익이 중요한 이유

반응형

1억을 달성한 지금 하루 움직이는 돈의 가치는 얼마나 될까요?

 

최소한 움직이는 하루 돈이 내가 벌어야 하는 일당 이상 맞먹을 때가 많습니다

 

그게 마이너스이든 플러스이든 움직이는 양 자체는 하루 일당과 비슷하기도 또 높을 수도 있습니다

 

필자의 자본 수익

첫번쨰 계좌에는 5천만원에서 ~ 6천만원 정도 굴리고 있습니다

 

한 계좌만해도 이미 회사 일당 이상의 일을 해주고 있지요

2개 계좌 모두 합치면 총 1억정도 됩니다

 

이 1억이 제가 일해서 버는 소득보다 훨씬더 큰 금액을 움직이고 있죠

사실상 저는 근로소득자 이지만 근로소득자이면서도 자본소득자이기도 합니다.

이제 년차가 쌓일수록 근로소득은 크기는 점점 줄어들 것 이고 자본수익은 크게 늘어날 것 입니다.

 

그게 현재 민주주의 자본주의 시스템 그 자체 입니다

 

강서딸바보 블로그님의 자료

자본주의 구조상 결국엔 자본가가 먹이사슬로 보면 가장 위에 올라가 있습니다

저는 임금노동자에 속하는 사람으로써 반면에 자본가이기도 합니다

물론 아직은 제가 근로소득 없이는 앞을 그리기 힘들고 어렵지만 훗날.. 근로소득은 손톱만큼 작아질 것 입니다

 

초반에는 티가 나지 않지만 해가 갈수록 이제 눈으로 보이기 시작할 것입니다.

지금의 계좌들도 다 0원에서 근로소득을 넣으며 시작한 계좌들이기 떄문입니다


자 그럼 오늘 글을 요약해볼까요?

 

자본가는 민주주의 먹이사슬 계층상 가장 높은 위치에 있다

자본가가 되기 위해서는 간단하다 민주주의에 있는 자본주의 시스템을 이해하고 실행해나가야 한다

 

따로 수학, 영어, 국어를 꼭 잘해야만 자본가가 되는 것은 아니며, 특유한 케이스가 아니라도 자본가가 될 수 있다

(대신 그에 대한 조건은 시간 + 올바른 투자와 신념 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